본문 바로가기

척추센터

다양한 허리통증원인, 허리디스크

 

 

최근 허리디스크 발생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데요. 원래의 허리디스크는 퇴행성 질환으로 여겨져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어린 나이에도 학업에 매진하거나 무리하게 사용하게 되어 발생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틈틈이 허리에 스트레칭을 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허리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몸의 중심 척추와 척추 사이에 있는 추간판 끝부분에 있는 섬유륜에 균열이 발생하고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추간판의 수핵이 탈출하면서 신경을 압박해 통증과 저림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디스크는 쿠션 같은 역할을 하지만 탈출하면서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원인

해당 질환은 노화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섬유륜이 찢어지거나 파열되면서 흘러나오는 수핵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부의 큰 충격이나 허리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경우에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 바르지 못한 업무 자세 등 자세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 질환은 발생하게 된다면 앉아 있거나 허리를 숙이고 움직이는 등 허리를 사용하게 될 때 극심한 허리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통증은 허리에만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닌 증상이 점점 하반신으로 내려가 다리에 저림 증상과 발바닥에 타는 증상이 발생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근력이 약화되어 마비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수술적인 치료를 하지 않아도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주사치료, 약물치료, 도수치료를 이용해 통증이 개선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는 전문 도수치료사가 직접 손을 이용해 환자의 증상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틀어진 근골격계 질환과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손을 이용해서 치료하기 때문에 부담 없는 치료법입니다.

 

대찬병원은 각종 근골격계 질환의 비수술적 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하는 곳으로 병원 4층에는 250평 규모의 스포츠메디컬센터를 운영하여 환자별 진단에 맞는 맞춤 치료를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