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센터

허리디스크치료병원, 재활까지 한 번에 이 곳!

 

 

우리가 일상을 살다 보면 허리에 통증이 발생하는 일이 한 번쯤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때나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있을 때 등 누구나 허리 통증을 경험합니다. 그 중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가장 흔한 허리 질환인 허리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자리에서 돌출되어 주변 신경을 누르면서 통증과 염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주로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10~20대 젊은 층에서도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10대부터 이어지는 장시간에 학업, 운동 부족, 잘못된 자세와 습관 등이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의 대표적인 증상은 허리와 다리에 통증과 저림 증상입니다. 간혹 허리보다 다리와 발에 증상이 더 심한 경우가 있는데, 이를 하지 방사통이라고 합니다. 또한 기침, 재채기 시 일시적으로 허리에 통증이 발생하고 허리를 폈을 때 통증이 완화되고 굽혔을 땐 통증이 악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허리디스크는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환자분들은 수술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치료를 미루고 망설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 초기 허리디스크는 80~90%가 수술이 아닌 약물치료, 물리치료, 도수치료 등의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서도 호전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만큼 조기진단이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치료병원 대찬에서는 약 250평 규모의 비수술 치료 공간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다양한 비수술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는 다양한 치료 기구와 경험이 풍부한 치료사들이 포진하고 있어 환자분께 더욱 집중적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가 주원인이 되는 허리디스크를 완벽하게 예방할 수는 없지만 발병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평소 꾸준한 운동으로 허리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허리에 무리를 주는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상에서 자주 스트레칭을 하여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 또한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