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센터

부평정형외과, 허리를 숙였을 때 편한 척추 질환이 있다?

 

 

허리 통증과 다리 통증을 동반하는 대표적인 척추질환으로 척추관협착증 있습니다. 단어는 생소하지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척추관협착증으로 병원에 내원한 환자 수가 지난 2014년 131만 여명에서 2017년 164만 여명으로 증가할 만큼 발병률이 높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은 뇌에서부터 목, 허리, 팔, 다리까지 지나가는 신경통로인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압박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는 척추질환입니다.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 외상, 선천적인 요인 등 척추관협착증을 발생시키는 요인은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보통 허리 통증과 다리 통증이 동반되며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다리 마비 증상이나 배변 장애를 보일 수 있어 관심이 필요합니다.

 

 

 

 

척추관협착 부위 외에도 다른 통증으로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디스크와는 달리 허리를 숙였을 때 좀 더 통증이 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된다면 초기 병원에 내원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은 초기 발견된다면 물리치료,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 비수술 치료로 증상 호전이 가능합니다. 대찬병원에서는 척추센터 정형외과 전문의가 환자 허리 통증, 척추관 손상 정도, 병력 등을 고려해 현 상황에서 최선의 치료가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치료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부평정형외과 대찬병원 4층에는 250평 규모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전문 운동재활치료사가 포진하고 있어 치료 계획에 맞는 비수술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이미 통증이 심한 경우, 대소변 장애 증상, 다리 마비 증상을 보인다면 좁아진 척추신경 통로를 넓혀줄 수 있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평소 허리 통증. 다리 저림 혹은 엉덩이 통증이 느껴졌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병원에 내원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보시길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