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센터

갑자기허리가아픈이유, 허리디스크일 수 있습니다

 

 

과거에 허리디스크는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로 중장년층에게서만 발생하는 질환으로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20~30대 젊은 환자도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젊은 층 환자가 증가하는 이유로는 PC,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 및 잘못된 자세와 습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랜 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 일하는 현대인들이 많아지면서 바른 자세를 오래 유지하는 것이 힘들어 자세가 틀어지고 허리에 지속적으로 무리가 가면서 허리디스크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허리디스크의 초기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갑자기 허리가 아파올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한쪽 다리나 엉덩이 부근의 뻐근함, 저림, 통증을 꼽을 수 있습니다. 앉아있거나 재채기, 기침 시 순간적으로 통증이 심해집니다. 또한 허리를 굽혔을 때 통증이 악화되고 걷거나 서 있을 때 편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의 허리디스크 환자분들이 수술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기진단으로 초기에 허리디스크를 발견하여 치료를 진행한다면 도수치료,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의 비수술적 보존치료를 통해서도 호전이 가능합니다.

 

 

그중 도수치료는 초기 허리디스크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다른 치료 장비 없이 오직 도수치료사의 손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치료입니다.

 

 

 

​틀어진 관절, 척추를 바로잡아 통증을 완화시키고 신체 밸런스를 회복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절개나 마취가 없어 환자분이 받는 부담이 적습니다. 더불어 치료 시간이 짧아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에게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대찬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 1:1 도수치료실

 

 

대찬병원에서는 건물 4층 약 250평 규모의 비수술 치료 공간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도수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는 1:1 도수치료실을 구비하고 있어 보다 집중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치료 후 쾌적한 일상 복귀를 위해 샤워실 또한 마련하였습니다.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운동을 통해 허리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바른 자세를 확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오랜 시간 앉아 업무를 보는 중에도 틈틈이 일어나 스트레칭해주는 것 또한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