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센터

디스크치료, 수술 치료가 아니더라도

 

 

현대인들에게 일상생활을 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 PC 등의 전자기기입니다. 아침부터 잠들기 전까지 대부분의 일상을 우리와 함께하는데요. 물론 전자기기는 우리의 생활을 편하게 만들어주지만 사용시간이 늘어날수록 목에는 부담을 주어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일시적인 목 통증은 찜질이나 충분한 휴식을 통해서도 증상 호전이 가능하지만 지속적으로 통증이 발생하고 어깨와 팔까지 통증이 발생했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란 경추 뼈 사이에서 쿠션과 같은 역할을 하는 디스크가 자리에서 튀어나와 주변 신경을 눌러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정식 명칭으로는 경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불립니다.

 

초기에 목디스크는 목에 뻐근한 정도에 증상이 나타나지만 이를 방치하여 증상이 악화될 경우 목뿐만 아니라 어깨와 팔까지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방치하여 호흡곤란, 전신 마비 등의 심각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목디스크는 도수치료, 물리치료, 약물치료 등의 비수술적 보존치료를 통해서도 증상 호전이 가능합니다. 특히 도수치료는 초기 척추 질환 치료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비수술적 치료입니다.

 

도수치료란 도수치료사의 손을 사용해서 진행되는 치료법으로, 틀어진 척추나 관절을 바로잡아 통증을 완화시키고 신체 밸런스를 회복시켜줄 수 있는 치료입니다. 치료 시 오로지 치료사의 손을 이용하기 때문에 절개나 마취가 없어 환자분의 부담이 적고 치료 시간도 짧습니다. 따라서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도 적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찬병원에서는 체계적인 도수치료 시스템을 확립하고자 약 250평 규모의 스포츠메디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는 1:1 도수치료실은 물론 샤워실 또한 구비하고 있어 치료 후 환자분의 안전하고 쾌적한 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