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절센터

자연적 치유 어려운 무릎 연골, 제대혈줄기세포 치료로 연골 회복

 

 

 

 

무릎 퇴행성관절염은 무릎 관절 내 연골이 손상되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무릎 질환입니다. 연골이 점차 닳아지면서 위, 아래 뼈 마찰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곧 심한 통증뿐만 아니라 보행 장애도 초래할 수 있어 적기에 치료가 필요합니다.

 

 

퇴행성관절염 증상은?

 

 

 

Ⅴ 무릎이 자주 붓고 통증이 발생한다.

Ⅴ 보행시 통증이 심해서 오래 걷기 힘들다.

Ⅴ 쭈그려 앉는 자세가 어렵다.

Ⅴ O, X로 다리 변형이 생겼다.

 

위와 같은 증세라면 퇴행성 관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고령층 분들은 무릎 통증을 나이로 인한 당연한 통증이라 여기고 치료를 미루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절염도 시기에 맞게 치료한다면 증상 완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적기 치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적 치유 어려운 무릎 연골

제대혈줄기세포로 연골 재생하세요!

 

 

 

무릎 연골은 혈관이 없어 스스로 자연 치유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상된 연골을 재생해줄 수 있는 치료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중 내 무릎 연골을 보존하며 재생 치료가 가능한 줄기세포치료가 퇴행성관절염 치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줄기세포치료는 다양한 세포로 분화 가능한 세포를 활용해 무릎 연골 재생을 도와주는 치료입니다. 

 

줄기세포치료는 크게 자신의 줄기세포를 이식하는 방법과 타인의 줄기세포를 이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태아의 제대혈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하여 이를 배양한 후 손상 부위를 재생시키는 것을 동종 제대혈줄기세포 치료라고 하며, 환자 자신의 골수 및 연골에서 성체줄기세포를 추출하여 분리시킨 다음 손상 부위를 재생하는 것을 자가줄기세포 치료라고 합니다. 무릎 병변 부위에 최소 절개 후 일정 간격으로 미세한 구멍을 낸 후 제대혈 줄기세포치료제를 도포해 연골조직의 재생을 유도합니다.

 

대찬병원의 안전하고 정확한 줄기세포치료

 

카티스템 도포 전후

 

 

줄기세포치료는 병변 부위를 약 5mm 정도 최소로 절개한 후 작은 천공을 낸 후 치료제를 도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대찬병원에서는 한국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승인받은 치료제 카티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절개 부위가 작기 때문에 출혈과 통증이 적어 상대적으로 환자에게 부담이 적은 치료입니다.

 

치료 진행 시 최소 절개 후 손상 부위에 작은 천공을 내어 진행해 흉터 우려도 적고 회복이 빨라 고령층 환자 부담이 줄어들었습니다. 대찬병원에서는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승인받은 제대혈줄기세포 치료제인 카티스템을 이용해 퇴행성관절염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절을 중점적으로 치료하고 있는 의료진이 풍부한 경험과 수술 TOP팀이 협진 하여 환자의 빠른 일상 복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대찬병원 무릎통합치료센터에서는 환자 관절염 진행 정도를 진단한 후, 정밀한 치료 계획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집중 재활치료로 건강한 일상생활 복귀

 

 

 

수술 후에는 환자의 무릎 질환 개선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완비된 250평 규모의 스포츠메디컬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포진해있는 물리치료사와 전문 재활운동치료사들이 환자 회복속도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