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절센터

인천정형외과 찌릿한 손목 통증, 손목터널증후군 방치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인천에 위치한 대찬병원입니다.

 

손목이 찌릿찌릿하게 저림이 올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여성들 특히 주부들에게 많이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로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지는 않았지만 손목을 무리하게 사용하는 이들에게 노출 위험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손목 통증은 보통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 이 질환은 손목 앞쪽의 작은 통로인 수근관이 좁아져 발생하게 됩니다. 수근관을 통과하는 신경이 눌리면서 손목이 저리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1.  엄지 손가락이나 검지 혹은 손바닥 주위에 통증이 나타난다

2.  손 저림 증상으로 감각 이상이 나타난다

3.  손목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다

4.  특히 야간에 손목이 저리고 타는 듯한 느낌이 심하게 나타난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치료 시기를 늦추지 말고 정밀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팔렌테스트'

 

팔렌테스트는 손목터널증후군을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양 손등을 같이 맞대고 약 30-40초간 유지했을 때 찌릿찌릿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부목교정이나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 보존적 치료를 시행하게 됩니다. 그러나 보존치료로도 호전이 되지 않고 감각에 이상이 생기는 등의 심각한 경우라면 비교적 간단한 관절내시경을 통해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대찬병원의 4층에 위치한 스포츠메디컬센터는 각종 관절 질환의 비수술 보존치료를 시행할 수 있는 시설로 약 250평 규모에 다양한 운동 시설과 치료기구가 구축되어 있으며 전문 치료사의 체계적인 맞춤 치료로 만족도 높은 의료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평소에 스트레칭으로 손목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무리한 손목 사용은 삼가는 것이 좋으며 만약 손목에 무리를 주었을 경우에는 자주 손목을 털어 손목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천정형외과 대찬병원

인천 예술회관역 3번 출구 도보 5분

발레파킹 서비스 및 주차 공간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