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센터

인천목디스크 증상과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 중요해

 

 

척추·관절 중심 정형외과 대찬병원은

인천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인천 예술회관역 3번 출구 50m 이내

 

 

 

 

 

 

목디스크 발병 부위에 따라 증상 다르다?

대찬병원의 목디스크 비수술 치료

 

 

 

 

 

갑자기 어깨가 아프고 손이 저리다는 느낌이 든다면 목 디스크쪽에 문제가 발생하였다는 신호일 수 있는데요. 목디스크가 제자리를 이탈하여 주변 신경을 눌러 다양한 통증을 일으키는데 그 중 주된 증상이 바로 손의 저림입니다.

 

 

 

 

 

매우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다른 질환으로 오인을 하기도 합니다만 섣불리 자가진단을 하기 보다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디스크는 퇴행성 변화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최근 들어서는 잘못된 자세 습관이나 외상 등의 이유로도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C나 스마트폰을 불안정한 자세로 오랫동안 과 사용을 하면 척추에 무리가 많이 갈 수 있어 각종 척추 질환을 야기시키게 됩니다.

 

 

 

 

 

 

목디스크는 손 저림이 주된 증상이지만 그 밖에도 목부터 시작되어 어깨와 팔, 손 전체에 통증이 나타나며 심한 경우 척수에 손상을 주어 다리에 마비까지 올 수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조기에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에는 비수술 보존치료만으로도 충분히 호전될 가능성이 높지만 보존치료로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증상과 원인에 따라 신경차단술, 신경성형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인천목디스크 대찬병원은 척추 질환의 비수술 치료를 집중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실력과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스포츠메디컬센터는 대찬의 4층에 위치한 비수술 치료 센터로 약 250평 규모에 각종 운동 시설을 구비하였으며 전문 운동치료사가 환자의 상태에 따라 1:1 맞춤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목디스크를 평소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며 목과 어깨의 긴장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수시로 반복하여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