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센터

인천목디스크, '대찬'의 비수술 보존치료로 개선될 수 있어

 

 

 

경추 추간판탈출증이라고도 불리우는 목디스크 질환은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발견될 수 있는 척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장시간 앉아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이나 공부를 하는 시간이 필요한 학생들이 특히 목디스크에 걸릴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목디스크란 경추 뼈들의 사이에 위치한 쿠션 조직인 디스크가 밀려나오면서 경추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을 야기시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목디스크' 증상 

팔과 손 통증 및 저림

심할 경우 척추 손상

하반신 마비까지…

 

 

 

목디스크는 경추신경이 눌리는 방향과 누르는 힘의 경중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며 대표적인 초기 증상으로는 목과 어깨 저림 등이 있습니다.

또 자세에 따라 유독 통증이 심해질 수 있는데 경추디스크가 팔과 손으로 가는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팔과 손 부위의 통증 및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감각이 둔화되어 물건을 집을 때 힘이 없어 떨어뜨리는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두통이나 눈이 침침해지는 현상도 목디스크의 증상과 연관이 있을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목디스크 초기에는 비수술 보존 치료로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며 약물치료, 물리치료, 운동치료 등을 통해 치료를 진행합니다. 그러나 보존적인 치료로 증상이 완화되지 않을 경우에는 증상과 원인에 따라 신경차단술, 신경성형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대찬병원의 비수술 치료 '스포츠메디컬센터'는 관절·척추 질환의 보존적 치료를 위한 첨단장비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환자분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스포츠메디컬센터는 특수재질로 제작된 약 80m 트랙이 설치되어 있으며 그 외 다양한 운동시설과 전문 운동치료사가 환자의 상태, 연령 등에 맞게 맞춤형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찬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 전경

 

 

 

 

목디스크는 평소 자세와 생활 습관으로 인해 발생할 위험이 높은 만큼 치료와 함께 자기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목디스크 운동은 무리한 운동보다 스트레칭을 통해 긴장된 근육을 풀고 관절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천목디스크 대찬병원

 

 

인천 1호선 예술회관역

3번 출구 도보 5분

(발레파킹 서비스 및 넓은 주차공간)

 

 

 

 

 

 

 

 

 

대찬병원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