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센터

허리디스크병원, 신경차단술로 허리 통증 해소 어렵지 않아요!

 

 

많은 사람들이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잘못된 생활습관, 운동 부족, 삐뚤어진 자세 등으로 다양한 척추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데요. 만약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호전되지 않고 지속적인 허리와 다리에 통증,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뼈와 뼈 사이의 구조물인 디스크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돌출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돌출된 디스크는 주변 신경을 압박해 염증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주된 원인은 퇴행성 변화로 알려져 있어 중·장년층 이상의 연령층에서 발병률이 높은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운동 부족, 잘못된 자세와 습관, 운동 중 부상 등으로 인해 보다 젊은 층에서도 발병률이 꾸준히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2주 이상 허리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시작으로 엉덩이, 골반, 다리까지 통증과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를 구부리거나 앉았다 일어설 때 허리에 통증이 발생하며, 허리를 편 상태, 편한 자세를 취하는 경우에는 통증이 완화됩니다. 만약 이를 오랜 시간 방치하는 경우에는 대소변 장애, 하지 마비 등의 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수의 허리디스크 환자분들은 수술에 대한 두려움, 걱정, 불안 등의 이유로 치료를 망설이시거나 미루는 경향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초기에 허리디스크를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80~90%는 물리치료, 도수치료, 약물치료 등의 보존적 요법으로도 증상 호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수개월간에 보존적 치료에도 별다른 호전을 보이지 않는다면 신경성형술, 신경차단술과 같은 비수술적 시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병원 에서 자신에게 맞는 맞춤 치료!

신경차단술은 가느다란 카테터를 꼬리뼈 환부를 통해 삽입하여 통증의 원인을 찾아 특수 약물을 주사하는 시술입니다. 통증 부위에 직접적으로 약물을 주사하기에 획기적인 통증 완화는 물론 큰 절개나 전신마취를 하지 않아 환자분이 받는 부담도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시술시간이 짧아 환자 개개인의 따라서 당일 퇴원도 가능합니다.

허리디스크를 치료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예방 또한 중요한 요소인데요. 평소를 허리를 굽히고 업무를 보거나 다리를 꼬는 자세, 짝다리 등의 습관은 허리뿐만 아니라 다른 부위에도 많은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생활습관 교정은 꼭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스트레칭을 생활화하여 경직되거나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