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절센터

오십견어깨통증, 다양한 치료법으로 해결하기

 

 

오십견은 50대에 많이 발병한다 하여 이름 붙여진 어깨 질환으로 의학적 명칭은 유착성 동결낭염입니다. 오십견은 특별한 이유 없이도 어깨 관절에 통증과 더불어 운동 제한을 불러일으킵니다. 많은 분들이 오십견은 놔두면 자연치유된다고 생각하셔서 치료를 미루시기도 하지만 이후 어깨 운동 범위 제한 등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어 치료를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오십견은 어깨 통증, 운동 범위 제한을 대표적인 증상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머리를 감거나 세안 등 일상생활 시 불편함이 커지고 타인의 도움으로도 어깨를 들어올리기 힘들 수 있습니다.

​환자와의 상담, 진찰을 통해 어느 정도 진단이 가능하나 X-Ray만으로는 특별한 소견이 발견되지 않을 수 있어 필요한 경우라면 초음파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회전운동 등 운동 범위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있습니다.

 

 

 

오십견어깨통증 치료 대찬병원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다져온 관절센터 의료진이 환자마다 다른 오십견 진행 상황, 통증 정도에 맞는 1:1 맞춤 치료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비수술 치료 시 보다 적극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250평 규모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약물치료, 물리치료, 도수치료 등을 치료 계획에 맞게 시행합니다.

 

다만 이미 오십견 진행 정도가 상당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크거나, 비수술 치료로도 호전이 어려운 경우라면 어깨 관절내시경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관절내시경치료는 어깨 병변 부위에 약 1cm 미만 최소 절개 후 내시경과 수술도구를 삽입해 의료진이 실시간으로 병변을 확인하며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입니다. 

 

 

 

 


​대찬병원은 어깨 관절내시경 진행 시 전신마취 없이, 보조기 없이, 수술 자국 없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절개 부위가 작아 입원 기간, 재활 기간도 단축되었고 흉터 자국도 거의 남지 않습니다.

 

 

 

:: 대찬병원 관절 센터 이민수 원장이 알려드리는 어깨 치료 33법칙!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오십견은 평소 어깨에 무리한 압박이 가지 않도록 유지하고 운동을 통해 어깨 근력을 강화해주는 관리가 중요합니다. 평소 어깨에 특별한 원인 없이 통증이 지속되고 어깨 움직임에 제한이 심해진다면 주저하지 말고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