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신경센터

인천신경과, 치료시기 늦출수록 만성 두통 될 수 있어

 

 

현대인들에게 있어 비교적 흔한 증상인 두통이나 어지럼증은 주변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두 증상이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만들지만 익숙한 증상이라는 이유로 제대로 대처하지 않고 있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잠깐의 휴식이나 약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일시적인 두통이 아니라 반복적으로 얼굴을 찌푸릴 정도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조기에 진단을 받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세밀한 질환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파악에 따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두통과 더불어 어지럼증, 치매, 뇌신경계 질환 등을 보다 체계적이고 정밀한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하도록 대찬병원에서는 뇌신경센터를 갖추고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두통은 대표적으로 원발두통과 이차두통으로 나눠지는데요. 원발두통과 이차두통은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 있어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통해 감별할 수 있습니다. 두통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 특정 질환을 알리는 신호일 수 있고, 만성적인 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어 적극적으로 두통 치료를 받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평소 위와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두통이 발생한다 하여 뇌에 문제가 있는 것만은 아니고 오히려 대부분 경우 뇌에 기질적 이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환자의 두통 증상, 상황에 따라 기질성 뇌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 정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인천두통 대찬병원의 뇌신경센터에서는 MRI, MRA 검사 및 TCD, CT, 뇌척수액 검사 등을 통해 뇌 영상과 뇌 수치를 통해 정밀 진단을 하고 있습니다.

 

 

 

 

 

인천신경과 대찬병원 뇌신경센터에서는 국내 유수 병원의 경력을 다수 거친 신경과 전문의가 직접 진단하며 두통 이외에도 치매, 뇌졸중, 손발 저림, 안면마비와 같은 뇌신경계 질환을 필요한 검사 시스템을 갖추고 환자 개개인 증상, 상태에 맞게 진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두통이 제대로 치료되지 않는다면 만성적인 증상으로 발전하거나 다른 2차적인 문제를 초래할 수 있어 정기적인 검진과 증상이 나타날 시 바로 치료해주는 것이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는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