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센터

성장기 척추측만증, 인천척추병원에서 도수치료로 해결

 

 

비스듬하게 눕는 자세나 한쪽 팔걸이에 치우쳐 앉아 있는 자세 등은 편안하지만 동시에 척추 건강을 위해 경계해야 될 생활 습관 중 하나입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 시간이 길어 자신도 모르게 편한 자세를 찾다가 척추가 정중앙 축으로부터 측방으로 치우치는 자세로 오래 앉아 있을 확률이 높은데요.
이렇듯 바르지 못한 자세가 오래 고착화되면 척추측만증에 노출되기 쉬운데 척추가 휘어진 상태로 계속 성장이 이루어진다면 척추 측만의 정도가 더 심해질 수 있어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척추측만증은 척추뼈가 S자형이나 C자형으로 휘어지는 척추질환입니다. 그 유형에는 선천성, 신경성 특발성이 있으나 척추측만증 환자 중 특발성 척추측만증이 약 8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척추측만 증상은 어떻게 될까요?

 

 

 

- 가슴이 답답하거나 자주 피로감이 느껴진다.
- 서 있을 때 양쪽 어깨의 높이가 확연히 다르다.
- 신발의 굽이 한쪽만 유독 빠르게 닳는다.
- 어깨 날갯죽지 뼈 한쪽이 더 튀어나와있다.
- 바르게 선 상태에서 상체를 90도로 굽히면 한 쪽 등이 더 튀어나온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척추측만증을 의심하고 가까운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틀어진 척추를 바로잡는 도수치료

 

 

 

척추측만증은 대부분 심하지 않은 경우 관찰, 관리를 통해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자의 대상과 연령 정도에 적합한 치료로 보조기 착용, 도수치료 등이 진행됩니다. 도수치료는 전문 치료사가 수기로 교정을 도와주어 통증 완화와 틀어진 근골격계를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손으로 직접 몸을 마사지하기 때문에 뭉쳐있는 부위를 직접 풀 수 있지만 해부학적 지식을 가진 전문 도수치료사에게 받는 것이 더욱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천척추병원 대찬병원에서는 일시적인 척추측만증 치료가 아닌 척추의 구조적인 문제를 정상적인 형태로 교정하고 근육, 근막 등 주변 조직 기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치료를 도와드립니다. 

대찬병원에서는 약 250평 규모의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다양한 운동기구와 전문 운동재활치료사들이 포진하고 있어 환자 상황, 증상 정도, 범위에 적합한 보존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은 방치할수록 휘는 각도가 심해지고 통증도 악화될 수 있는 만큼 증상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성장기 척추측만증인 경우 성장을 저해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관찰과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