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센터

목 디스크치료, 다양한 비수술 치료 방법 있어

 

 

안녕하세요. 관절·척추 대찬병원입니다.

 

주위를 둘러봤을 때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직장을 다니는 이들에게 있어 컴퓨터 없이는 업무진행 또한 어려운데요. 이러한 스마트한 사회는 우리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주지만 한편으로는 척추에 큰 무리를 주는 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목디스크의 경우 생활습관과 자세에 민감한 만큼 더욱 영향을 많이 받아 최근에는 젊은 나이에 목디스크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목덜미 통증과 어깨 결림

목디스크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목디스크는 경추 뼈와 뼈 사이 추간판(디스크)가 밀려 나오면서 경추신경을 압박해 통증이 발생하는 척추질환입니다. 목디스크는 경추신경이 눌리는 방향, 힘의 정도 등에 따라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부터 어깨, 팔 손 전체에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어깨나 팔에 힘이 약화되기도 합니다. 평상시 목뒤의 뻐근함이 나타나고 심한 경우 척수가 손상되어 다리에 힘이 약해지거나 마비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초기 통증을 가볍게 여기지 말고 정밀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목디스크 정밀한 진단과 치료

 

 

목디스크는 이학적 검사, 신경학적 검사, X-Ray 등을 통해 진단을 통해 디스크가 의심되면 CT나 MRI 촬영을 통해 정확한 손상 부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목디스크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증상에 따라 보존치료, 수술 치료 등을 고려하게 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라면 비수술 치료로도 호전이 가능해 초기 치료가 중요한 이유중 하나입니다.

 

 

 

 

 

비수술 치료로는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을 디스크 손상 정도, 통증에 맞게 진행하게 됩니다. 대찬병원에서는 적극적인 비수술 치료가 이루질 수 있도록 250평 규모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목디스크는 효과가 없는 보존적 치료나 비수술 치료인 신경차단술, 신경성형술을 본인의 상태, 정도에 맞게 정확한 진단하에 받지 않는 경우 호전되지 않고 통증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목, 척추와 같은 경우 환자 개개인에 맞는 정확한 진단, 치료가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디스크치료, 신경차단술

최소절개와 빠른 회복 가능

 

 

 

목디스크의 비수술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신경차단술이 있습니다. 신경차단술은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이 생긴 부위에 실시간 영상장비 C-Arm를 이용해 주사바늘을 삽입 후 약물을 주입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치료는 시술 시간이 짧고, 직장이나 일상생활로 즉각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1회 시술만으로도 통증 완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찬병원에서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15인의 의료진이 협력하여 최선의 치료를 모색하여 찾아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