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절센터

청라정형외과 - 다가오는 설, 명절증후군 없이 보낼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인천 관절·척추 특화 대찬병원입니다.

 

많은 이들이 명절증후군을 겪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명절 이후 환자수가 느는 것은 명절로 인한 심적 육체적 부담감때문인데요. 명절증후군의 가장 흔한 질병은 손목터널증후군입니다. 

 

 

 

 

손목이 찌릿찌릿,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 앞쪽 작은 통로인 수근관이 좁아져 발생하는 질환으로 신경이 오랜 기간 눌려 있게 되면 근육 위축, 신경 손상이 발생할 수 있어 평소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명절 연휴가 지나면 손목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여성들이 증가하는데, 많은 양의 음식을 준비하거나 설거지를 하는 등 무리한 가사노동으로 평소보다 손목 근육 등을 무리하게 쓰기 때문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은?

 

 

 

​이 밖에도 위와 같은 증상을 반복적으로 보인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초기 발견한다면 휴식만으로도 증상 완화가 되거나 비수술 치료로 수술 없이 호전될 수 있어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팔렌테스트로 확인해보세요!

 

 

 

평상시 집에서 찌릿한 손목 통증을 경험하신다면 팔렌테스트를 통해 자가진단을 해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팔렌테스트는 양손등을 서로 맞대고 약 30초에서 40초 사이에 손목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비수술 치료는?

 

 

 

청라정형외과 대찬병원에서는 관절 정형외과 전문의가 환자의 손목 통증 부위, 손상 정도에 맞는 비수술 치료 계획을 바탕으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찬병원의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는 환자 개개인 상태에 맞고 적합한 비수술, 보존적 치료를 시행하기 위해 장비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재활치료사를 포진하여 1:1 맞춤 도수치료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비수술 치료 같은 경우 약물치료, 물리치료, 체외충격파 치료 등이 치료 계획에 맞게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중 체외충격파 치료는 고강도의 에너지를 체외에서 쏘아 근골격계를 자극해 신생 혈관 생성을 유도하고 혈류 공급 증가로 조직재생,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치료입니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절개, 마취가 없어 부작용, 흉터의 걱정이 없고 10~15분가량 짧은 치료 시간으로 일상생활 복귀가 빨라 직장인, 학생분들도 부담 없이 가능한 치료입니다.

 

다만 보존 치료로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약 10개월 후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관절내시경을 통해 치료해야 할 수 있기에 초기 증상을 방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찬병원 찾아오시는 길 

인천 예술회관역 3번 출구 도보 5분

발레파킹 서비스 및 넉넉한 주차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