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절센터

무릎인공관절,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전체 및 부분 대체 가능해

 

 

 

안녕하세요. 인천에 위치한 대찬병원입니다. 

 

퇴행성관절염은 주로 노년층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무릎 사이에 위치한 연골이 점점 마모되어 뼈가 직접 부딪쳐 염증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하지만 많은 노년층이 나이가 들어 무릎 통증을 당연한 것으로 여겨 제대로 걷지도 못하는 상태가 돼서야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에 발견되면 보존적 치료만으로도 증상이 개선될 수 있지만 이미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라면 좀 더 적극적인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퇴행성관절염은 초기, 중기, 말기로 나뉠 수 있으며 증상과 치료법 또한 달라집니다. 초기에는 무릎이 쑤시고 불편한 정도이지만 중기쯤 되면 계단을 오르내리기가 버거워지며 말기로 넘어가면 이미 연골이 닳아 없어진 상태로 가만히 있어도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며 평지를 걷는 것 조차 어려워집니다. 뿐만 아니라 다리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날 때 즉시 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연골이 거의 닳아 없어진 시기에는 손상된 관절을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대체하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 수술 자체는 까다롭지만 손상 부위만 교체하는 것으로 환자의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한번 삽입하면 약 20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찬병원의 인공관절은 다르다?

 

대찬병원의 황금인공관절은 세라믹 티타늄 재료로 만들어진 황금인공관절로 무게가 180g으로 매우 가벼우며 타사의 제품과 달리 TIN코팅 처리를 하여 금속 성분이 마모되지 않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좌우 회전율이 높으며 금속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니켈 성분의 함유량이 0.01%로 부작용도 덜어드립니다.

 

 

 

수술 후에는 체계적인 재활치료가 반드시 수행되어야 합니다. 대찬병원의 스포츠메디컬센터는 재활치료를 집중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시설로써 약 250평 규모에 80m 가량의 트랙이 설치되어 있으며 전문 재활운동 시설은 물론 전문 재활치료사가 환자의 속도에 맞는 치료를 도와드립니다. 

 

 

퇴행성관절염의 가장 바람직한 치료는 자신의 관절을 최대한 보존하며 증상을 완화시키는 치료입니다. 무릎이 갑자기 쑤시거나 붓기, 열감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를 간과하지 말고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찾아 정밀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릎인공관절 대찬병원

인천 예술회관역 3번 출구 도보 5분

발레파킹 서비스 및 넉넉한 주차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