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센터

인천일자목, 초기 잡아야 만성 질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천에 위치한 대찬병원입니다.

 

과거에는 외상 등으로 인해 근육의 긴장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최근들어 장시간 스마트폰, PC사용량이 증가하면서 목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일자목은 단순 근육통으로 방치할 수 있으나 증상이 계속해서 심해진다면 만성질환, 목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자목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어깨 통증을 보입니다. 목통증으로 인해 어깨 근육이 뭉쳐 두통이 생기고 쉽게 피로감을 느껴 수면장애나 어지럼증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소 위와 같은 증상들을 보인다면 일자목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일자목은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간단한 X-Ray 촬영만으로 진단이 가능하나 증상이 심하다면 관절, 근육 힘줄, 신경 등에 손상이 있을 경우 MRI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일자목은 대부분의 경우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생겨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교정치료를 통해 호전될 수 있습니다. 교정치료, 운동치료, 물리치료, 스트레칭 등과 같은 보존 치료를 통해 치료가 진행됩니다.

 

 

 

 

 

 

 

대찬병원에서는 척추 정형외과 전문의가 환자 병력, 목통증 정도, 증상에 맞게 치료 계획을 세우고 병원 4층 250평 규모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보존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일자목 초기 보존 치료 중 많이 시행되고 있는 도수치료는 전문 도수치료사가 손이나 신체 일부를 이용해 관절, 인대, 근육 등을 자극해주고 이완시켜주면서 통증 완화 및 자세 불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치료입니다.

 

 

 

 

대찬병원에서는 도수치료 진행 시 1:1 도수치료실을 갖춰 치료를 더욱 집중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치료 이후에는 일상 복귀 시 불편함이 없도록 샤워실을 갖춰 놓았습니다.

 

 

 

일자목과 같은 생활습관 질환은 치료와 함께 가정에서 하루 15분씩 스트레칭을 해주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인천 1호선 예술회관역 3번 출구 도보 5분

인천일자목 대찬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