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센터

부평척추병원에서 알려주는 척추전방전위증, 혹시 나도?

 

 

척추질환, 척추전방전위증

어떤 질환인지 알고 계시나요?

 

 

현대인들이 많이 겪는 질환 중 하나가 척추질환일텐데요. 허리에 통증이 느껴지면 바로 허리디스크를 떠올리시지만 그만큼 척추 질환의 종류가 다양하기에 섣부른 판단은 조심해야 하는데요.

 

 

 

 

 

 

척추질환에는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척추분리증 등과 함께 발생빈도가 높은 질환 중 척추전방전위증이 있습니다. 오늘은 척추전방전위증에 대해 알아보려는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은 위쪽의 척추 뼈가 아래쪽 척추 뼈보다 앞으로 밀려나가는 질환인데요. 척추뼈가 불안정해지면서 주저앉거나 돌출되고 신경을 압박해 허리통증과 다리 저림 증상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척추전방전위증은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대표적인 통증으로는 허리, 다리통증과 다리 저림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허리를 뒤로 젖힐 때 통증이 심해지고 앉았다 일어날 떄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허리를 편 상태에서 뼈를 만져볼 때 특정 부위가 튀어나와 보인다면 척추전방전위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척추전방전위증 방치하게 되면 심한 경우 하반신마비 증상가지 나타날 수 있어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척추질환에서도 척추전방전위증은 초기 발견이 어려워 위와 같은 증상들을 보인다면 빠른 시일에 가까운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은 초기 치료라면 비수술 치료로 증상 개선이 가능합니다. 진단을 통해 통증정도, 증상, 병력 등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치료계획을 바탕으로 운동치료, 물리치료, 약물치료, 도수치료 등을 진행합니다.

 

 

 

 

 

대찬병원에서는 병원 4층 250평 규모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비수술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보존 치료로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증상에 따라 신경감압술이나 신경성형술 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대찬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 내부

 

 

비수술 치료로 증상이 개선된 후에 끝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질환을 예방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중요한데요. 일상에서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고 잘못된 자세를 고치는 것이 좋은 예방일 수 있습니다.

 

 

▶ 인천 1호선 예술회관역 3번 출구 도보 5분

    부평척추병원 대찬병원

 

 - 발레파킹 서비스 및 원활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차걱정 없이 방문해주실 수 있습니다. 

 

 

▶ 대찬병원 전화 문의

 

이미지 클릭 -> 바로 전화 걸기 가능 

 

 

▶ 대찬병원 온라인 예약

 이미지 클릭 -> 온라인 예약 페이지가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