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부터 뇌/뇌혈관 MRI검사 건강보험 적용으로
환자 의료비 부담이 4분의 1 정도로 완화됩니다.
안녕하세요.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대찬병원입니다.
MRI검사는 질환 진단 시, 질환이 추적 관찰이 필요할 때 진행되는 검사입니다. 기존에는 뇌질환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MRI검사를 진행하여도 중증뇌질환 진단 환자만 건강보험이 적용되고 그 외에 경우에는 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환자가 뇌질환 MRI검사 시 부담스러운 측면이 있었는데요.
10월 1일부터는 뇌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MRI검사 진행 시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모든 환자가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대찬병원 MRI검사
뇌MRI검사는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뇌질환 증상을 보일 시 여러 원인에 의해 발병될 수 있는 증상이기게 필요한 검사인데요.
어지럼증 같은 경우, 일시적인 증상으로 가볍게 넘어갈 수도 있으나 증상이 반복되어 나타난다면 뇌·뇌혈관 질환의 의한 증상을 일 수 잇어 빠른 시일내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어지럼증은 말초성 어지럼증과 중추성 어지럼증으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원인에 따라 어지럼증의 종류, 진단, 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더욱 필요합니다.
대찬병원에서는 뇌신경센터에서 환자 증상과 질환에 가장 적합한 뇌신경검사 시스템을 구축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뇌MRI검사를 비롯 뇌파검사, 근전도검사, 뇌혈류검사, 자율신경계 검사 등이 가능하도록 해 환자에게 필요한 검사만을 시행합니다.
더불어 국내 유수 병원에서 실력을 쌓은 강여정 신경과 전문의가 어지럼증 및 두통, 치매, 손발저림, 뇌졸중 등 뇌·뇌혈관 질환을 환자 1:1 집중 치료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의하면 해마다 어지럼증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가 약 100 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두통, 어지럼증은 살면서 한 번쯤은 겪어볼 증상으로 반복되는 증상을 보여도 가볍게 여기기 쉽습니다. 다만 중추성어지럼증 같은 경우에는 방치시 후유증이 동반 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대처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어야 합니다.
대찬병원 홈페이지 바로 가기
이미지를 클릭하면 홈페이지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 인천 1호선 예술회관역 3번 출구 도보 5분
인천어지럼증 대찬병원
▶ 대찬병원 전화 문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전화 걸기가 가능합니다.
인천어지럼증 증상 보인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조기 정확한 진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