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인대 없이 무릎이 움직일 수 있나?
십자인대는 무릎이 움직일 때 옆으로 이탈하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십자인대파열된다면 무릎 운동시 무릎이 이탈하게 됩니다.
십자인대파열은 전방과 후방이 따로 있다?
십자인대는 전방과 후방으로 나누어집니다. 후방 십자인대파열은 손상이 오더라도
비수술 치료를 먼저 시행해 볼 수 있습니다. 후방의 외상은 경미한 것이 대부분 이며 그것만으로도 차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방십자인대파열이 된다면 심각한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십자인대재건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뚝하고 소리가 나면 반드시 병원에 가보아야
격한 동작이나 스포츠는 십자인대파열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뚝 소리가
나면 심하게 붓고 통증이 옵니다. 그런데 몇 시간 정도 지나면 통증이 사그러 들고 괜찮아지는 듯싶습니다. 무릎이 빠지는 등의
증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없어도 병원에 꼭 내원하여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 아프지 않은듯 하지만 전방십자인대파열은 그냥 방치하면 다른 기관까지 상할 수 있습니다.
십자인대파열은 수술로 끝이 아니다.
십자인대는 수술 후에도 재활치료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치료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찬 병원은 무릎치료통합센터를 운영하며 무릎치료 후 재활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인 스포츠메디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50평 공간으로 마련된 집중재활 치료실 입니다. 재활전문 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재활 받을 수 있는 쾌적하고 전문적인 공간으로 조성 하였습니다.
대학병원급으로관리되는 대찬병원의 수술센터 입니다 고도청정구역으로 관리되어 엄격한 기준을 반영 합니다
십자인대파열은 재활까지 신경 써야 무리 없이 일상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클릭시 대찬병원 온라인 예약 센터 방문 합니다.
※ 이미지 클릭시 자동 전화 연결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