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통증 있다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의심해 봐야
고관절 통증이 있나요?
그렇다면 일상생활이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을 것입니다. 고관절 통증은 걷기조차 어려운 통증입니다.
일반적으로 골반 통증을 동반하고 아주 불쾌한 느낌의 통증입니다. 원인을
위해 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는 통증의 진행 단계에 따라 치료방법을 선택합니다.
고관절 통증 부위는?
대퇴골두 부분이 손상되기 시작하고 염증을 동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염증반응을
완화하기 위해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의 비수술적 보존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은 우리 몸에서 360으로 회전이 가능한 부위입니다. 운동 반경이 넓기 때문에 손상이 온다면 환자 입장에서는 서있을 수조차 없는 경우가 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관절이나 엉덩이 쪽에 불쾌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반드시 초기에 검사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고관절 통증은 혈액순환 때문이다?
고관절 통증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라 하여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고관절 부위가 썩어 들어가는 병이 맞습니다. 초기에
진료를 보아야 한다는 것은 초기에 발견하면 병의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진행이 멈추는 치료는 아직까지 개발되지 않았으므로 환자분들은 속도를 늦추는 치료를 하며 마지막엔 인공관절 수술을 택하게
됩니다. 통증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대찬병원에서는 고관절통증시 관절이 거의 사라질 경우 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라진 관절대신 새로운 인공관절로 대체해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후방접근법과 전방접근법의 수술 방식이 있습니다.
후방접근법은 수술후에 탈구율이 3배 정도 있어 대찬병원의 수술TOP TEAM은 전방접근법의 수술방식을 고수 합니다.
고관절 수술시 전방접근법의 장점
고관절수술 전방접근법을 진행하는 대찬병원입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시 전방 접근법과 후방
접근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는 장단점이 존재하는 방법입니다. 수술 부위의 절개 위치가 가장
큰 차이입니다.
전방 접근법은 단점이라면 수술의 어려움을 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한다면 수술 후의 차고가 좋고 수술 후 인공 고관절 탈구율이 3배저도 적으므로 장점이 많은 수술법입니다.
고관절 통증 조금이라도 느껴진다면 병원을 찾아 검진받아보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또한 수술을 결정할 때에는 전방 접근법과 후방 접근법 중 환자에게 이점이 많은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관절 수술 동영상
※ 이미지 클릭시 자동 전화 연결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