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둑, 소리 나면 위험신호 십자인대파열 잘 다스려야

 

두둑, 소리 나면 위험신호 십자인대파열 잘 다스려야 









어제오늘 비가 내렸습니다. 요즘 같은 날씨엔 공기가 맑아지면 밖으로 나가 야외 활동을 하게 됩니다. 미세먼지로 야외활동을 마음 편하게 할 수 있는 날이 많이 줄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실내에서 웅크리고 있던 몸을 격렬한 스포츠 등으로 갑자기 사용하게 되면 근육과 인대가 놀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십자인대파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Q. 십자인대파열 일어나는 이유는?
A. 격렬한 동작, 높은 점프 후의 작지 동작으로 인해서 일어나게 됩니다. 가장 큰 이유입니다. 이때 십자인대파열이 오기 쉽습니다.













Q. 축구선수들에게도 발생되는 질환이라고  하던데요?
A. 네 맞습니다. 비단 축구 선수들뿐만 아니라 격렬한 동작을 하는 운동과 스포츠에서 발생하기 쉽습니다. 특히나 축구는 동작이 빠르고 갑자기 꺾고, 돌고, 점프… 이런 동작들은 십자인대파열은 일으키기 쉽습니다.













Q. 십자인대가 무엇인가요, 궁금합니다.
A. 십자인대는 무릎에 위치합니다. 무릎의 뼈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주고 이탈을 방지하며 무릎 회전의 안전성을 확보하여 줍니다.  전방십자인대와 후방 십자인대가 위치합니다. 보통은 전방십자인대파열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Q. 십자인대파열 어떤 증상인가요?
A. 격렬한 동작과 함께 두둑하는 소리가 나고, 무릎이 많이 붓습니다. 통증도 동반합니다. 십자인대파열을 방치하다가는 무릎관절안에 위치한 반원 상연 골 등도 손상 시키므로 내원하여 치료받아보아야 합니다.
 










십자인대파열 치료시 재활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일상 복귀를 빠르게 돕기 위함입니다. 대찬 병원은 재활치료실까지 250평으로 조성하여 재활치료에 만전을 기합니다.
 
























십자인대파열 재활치료실까지 갖추어진 대찬 병원에서 진료받아보길 권합니다.














십자인대파열 관련_무릎의 해부학적 구조 설명






홈페이지방문

www.daechanhospital.com/gc_menu.php?mCode=C0202c

























 ※ 이미지 클릭시 자동 전화 연결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