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증상, 목 주변에만 통증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현대인들에게 스마트폰은 일상에서 필수라고 생각할 정도로 연령을 가리지 않고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개를 내밀거나 숙인 자세로 장시간 화면에 몰두하고 있으면 목 주변 근육과 인대, 추간판에 부담이 늘어나고 계속 지속될 시 통증을 유발하며 목디스크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란 목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디스크)이 본래의 자리를 이탈해 주변 신경을 압박,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퇴행성 변화로도 발병할 수 있지만 최근 잘못된 자세와 습관 등으로 젊은 층에서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목디스크증상
주요 증상으로는 목뿐만 아니라 목 주변 어깨에서도 통증이 발생하고 팔과 손, 손가락까지 통증이 뻗어나가는 양상을 보입니다. 또한 이유 모를 두통과 어지럼증을 유발해 일상생활, 직장, 학교 등에서도 많은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초기 경미한 증상엔 비수술 치료로!
아직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 목디스크는 치료를 받을 경우 약물치료, 주사치료, 도수치료 등의 비수술적 보존치료를 통해서도 증상 호전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그중 도수치료는 별다른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전문 도수치료사의 손을 이용해서 진행되는 비수술적 치료로, 초기 목디스크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도수치료는 틀어진 관절·척추를 바로잡아 통증을 완화시키고 무너진 신체 밸런스를 회복시켜줍니다. 또한 절개나 마취가 없기 때문에 환자가 받는 부담이 적고 출혈, 통증, 흉터가 적의 없습니다. 무엇보다 치료 시간이 짧아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에게도 적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찬병원에서는 도수치료를 포함한 다양한 비수술적 치료를 약 250평 규모의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는 1:1 도수치료실을 구비하고 있어 환자분께 보다 집중적인 도수치료를 진행할 수 있으며, 치료 후 쾌적한 일상 복귀를 위해 샤워실을 마련하였습니다.
목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PC,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1시간에 한 번쯤은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잘못된 자세나 습관은 하루빨리 고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