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센터

다양한 목디스크비수술치료, 내 상태에 맞게

대찬병원 2020. 12. 4. 12:34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일하는 현대인들에게 목, 허리, 어깨 등의 통증은 일상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특히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한다면 목디스크를 주의해야합니다.

 

목디스크가 척추에서 경추 부분 디스크가 어떠한 원인에 의해 돌출되어 주변 신경을 누르면서 통증과 염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보통 퇴행성 변화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스마트폰 및 PC 사용량 증가, 잘못된 자세와 습관 등의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가 발병하면 목뿐만 아니라 어깨, 팔, 손에서도 통증이 발생하며 두통, 어지럼증, 이명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팔과 손에 힘이 약해져 물건을 떨어뜨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목디스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치료를 미루거나 망설이시는데요. 사실 초기에 목디스크를 치료한다면 약물치료, 도수치료, 물리치료, 주사치료 등의 비수술적 보존치료를 통해서도 증상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을 오랜 시간 방치하여 통증이 심하고 일상생활조차 어려운 상황이라면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비수술치료 

목디스크를 초기에 발견했다면 간단한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서도 충분히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도수치료는 틀어진 척추뼈를 바로잡아주고 신체 밸런스를 회복시킬 수 있어 각종 근골격계 질환 초기치료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도수치료는 별다른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도수치료사의 손을 이용해 진행되는 치료입니다. 절개나 마취가 없어 환자분이 받는 부담이 적고 부작용도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치료시간도 짧아 바쁜 직장인, 학생에게도 적용 가능합니다.

 

 

 

대찬병원에서는 도수치료를 포함한 다양한 보존적 치료를 체계적으로 진행하고자 건물 4층 약 250평 규모의 비수술 치료 공간 스포츠메디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는 다양한 치료 기구는 물론 풍부한 경험을 지닌 치료사들이 다수 포진하고 있어 환자분께 더욱 집중적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PC는 자신의 눈높이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었다면 틈틈이 목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