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센터

무릎통증치료, 치료가 아닌 재생으로!

대찬병원 2020. 11. 25. 12:41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을 꼽으라면 무릎 퇴행성관절염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만약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진행한다면 간단한 비수술적 치료로도 증상 호전을 기대할 수 있지만 증상을 방치하여 악화되었다면 보다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의 치료는 초기, 중기, 말기에 따라 다른데, 앞서 말씀드렸듯이 초기에는 주사치료,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의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서도 관절염의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기, 말기로 이어지면 비수술적 치료로는 호전이 어려워 보다 적극적인 치료방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할 만큼 연골이 닳아있지 않은 상태에 상황이라면 무릎 줄기세포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줄기세포 치료란 자체적으로 재생되지 않는 연골의 특성을 고려해 연골에 줄기세포를 주입하여 연골의 재생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치료입니다.

​수술은 무릎 관절 연골에 작은 구멍을 낸 뒤 줄기세포를 도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찬병원에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임상시험을 통과하여 안정성과 효능을 인정받은 줄기세포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릎통증치료

​줄기세포치료법은 주로 아직 연골이 다 닳아 없어지지 않은 상태에 관절염 환자분, 인공관절 수술을 하기엔 부담이 되는 환자 등의 초-중기 무릎 관절염 환자분들께 적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연골에 미세한 구멍을 내어 진행하며, 시술 시간이 짧고 부작용이 거의 없어 고령의 환자분들도 시술받으실 수 있으며, 빠른 회복 또한 가능합니다.

 

 

 

수술 후 재활은 환자의 건강하고 빠른 일상 복귀를 위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재활은 건물 4층 약 250평의 규모를 가진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진행합니다.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는 다양한 재활 치료 기구와 숙련된 재활 치료사들이 포진하고 있어 체계적인 재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