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찬병원의 무릎인공관절치환술, 인공관절 사용도 다르다
관절의 연골에 노화에 따른 퇴행성 변화가 나타나 염증 및 통증, 기능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을 퇴행성관절염이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무릎 관절염은 노년층에 국한된 질환으로 알고 있으나 최근 들어 무리한 운동과 과체중 등으로 무릎 관절염 환자 10명 중 4명은 60세 미만인 비교적 젊은 환자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젊은 층의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보이고 있습니다.
한번 시작된 퇴행성관절염은 진행을 늦추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초기에 무릎 통증을 느낄 때 즉각적인 치료가 중요합니다.
퇴행성관절염의 말기에 이르면 연골이 거의 닳아 없어진 경우가 대부분으로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은 물론 보행 자체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심각한 경우 다리의 변형을 일으키고 극심한 통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가장 마지막 최후의 치료 방법으로 꼽히는 무릎인공관절치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인공관절치환술이란 손상된 무릎 관절을 바꿔주는 치료 방법으로 인체에 무해한 재료로 만들어진 인공관절을 사용합니다. 이 수술은 퇴행성관절염 말기 환자나 다리의 변형이 심각하게 온 경우, 연골이 거의 닳아 없어진 경우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치환술 중 인공관절 제품의 소재에 따라는 관절의 수명과 무게, 재질, 니켈 함유량 등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반영구적인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대찬의 황금인공관절은 타사의 제품보다 약 2~3배 가볍습니다. 가벼운 무게는 180g 밖에 되지 않아 신체에 부담을 덜 주며 수술 후 재활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게다가 황금인공관절은 90도에 가까운 회전율을 보이며 높은 회전율은 양반다리와 같은 무릎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더 수월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 뿐만 아니라 니켈 함유량이 적은 티타늄 소재로 알러지 반응이 적게 나타나고 TIN 코팅으로 마감처리 되어 있어 마모가 쉽게 되지 않아 약 2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에는 재활을 위한 공간인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체계적인 재활치료를 진행합니다. 스포츠메디컬센터 내부에는 다양한 운동기구들과 80m육상트랙이 설치되어있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재활치료사의 포진으로 인공관절수술 환자분들의 빠른 일상 복귀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대찬병원에서 무릎인공관절치환술 입원부터 퇴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