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센터

인천신경외과 - 부담스러운 허리디스크수술, 척추내시경으로

대찬병원 2020. 4. 15. 10:00

 

 

우리 몸에서 척추는 기둥처럼 중심을 잡아주면서 체중을 지탱해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역할을 수행하는 부위입니다. 그만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에서 가장 빠르게 변화가 시작되는 기관이기도 합니다. 척추는 이르게는 20대 초반에서부터 퇴행성 변화가 시작됩니다. 때문에 잘못된 습관, 자세가 이어지게 되면 쉽게 퇴행성 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허리디스크 같은 척추질환도 이전에는 노년층 발병률이 높은 질환이라 여겼지만 점차 젊은 층에서도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척추질환의 발병 연령층은 다양해졌으나 아직 치료에 대해 망설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미 허리디스크가 만성질환이 된 경우나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허리 통증이 심해 수술 치료를 고려할 때 걱정과 부담이 앞서기 때문인데요.

점차 의학이 발전되어가면서 큰 절개 없이 척추내시경 치료를 통해 허리디스크 수술치료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척추내시경 치료는 약 1cm 미만으로 최소 절개 후 각각 채널에 초소형 카메라가 장착된 내시경과 수술 도수를 삽입해 집도의가 병변 부위를 직접 확인하며 치료하는 수술입니다. 내시경으로 실시간으로 보며 치료를 진행해 MRI 상에서 확인이 어려운 부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절개 부위를 최소화하면서 조직, 근육 손상이 거의 없고 치료시간도 단축되었습니다. 이러한 척추내시경의 장점은 고령자나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치료 가능하다는 또 하나의 장점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허리디스크는 수술 치료를 해야 한다고만 생각하시기도 하는데요. 발병 연령층이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허리디스크 증상을 파악하고 초기 치료한다면 충분히 비수술 치료를 통해서 호전이 가능합니다. 그만큼 적기 치료가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인천신경외과 대찬병원은 척추 분야를 중심으로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다져진 의료진이 포진하고 있어 환자의 척추 상태와 디스크 손상 정도, 정확한 원인 파악 등을 통해 그에 맞는 치료를 도와드립니다. 

 

 

 

 

치료 후 어떤 질환이든 회복 과정 역시 중요합니다. 대찬병원에서는 전문 운동재활치료사가 포진하고 있어 회복 속도에 맞는 재활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활치료는 건강한 일상 복귀뿐 아니라 나아가 예방관리까지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허리 통증, 나이가 들어가면서 당연히 발생하는 통증이라 생각하지 마시고 지속적인 통증을 보인다면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