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센터

정확한 허리통증치료로 건강한 허리 회복하기!

대찬병원 2020. 4. 9. 12:51

 

 

 

우리 몸에서 척추는 여러 개의 뼈들이 이어져 있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사이로 신경이 지나갈 수 있게 일정한 공간이 만들어져 있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 노화, 외상 등 여러 원인으로 그 간격이 좁아지거나 선천적으로 척추관이 좁은 경우 등으로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척추질환 중 척추관협착증은 뇌에서부터 목뼈, 등뼈, 허리 뼈를 통과해 다리로 가는 신경통로인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이 압박을 받아 통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최근 고령화로 척추질환 환자가 더욱 증가하고 있는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의하면 척추관협착증 환자는 지난 2014년 128만 여명에서 2018년 164만 여명으로 5년 새 30%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척추관협착증은 조금만 걷거나 다리를 움직여도 허리가 타는 것처럼 통증이 느껴지고 허리를 숙인 채 보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증을 방치하게 되면 2차 척추 질환을 초래할 수 있어 적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진료와 상담, 이학적 검사 후 척추관협착증의 의심된다면 X-Ray 검사 혹은 CT 검사를 통해 진단이 가능합니다. 특히 다리가 저리고 보행장애가 있거나 척추관이 좁아진 경우, 다리로 가는 혈관에 이상이 없는데도 통증이 있다면 척추관협착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은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라면 약물치료, 주사치료, 도수치료 증 비수술 치료로 증상 완화가 가능합니다. 허리통증치료 대찬병원에서는 보다 적극적인 비수술 치료가 가능하도록 병원 4층 250평 규모 스포츠메디컬센터를 조성해 비수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비수술 치료로도 호전되지 않는 경우라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 발생률이 높은 고령층은 이미 척추가 많이 약해진 상황인 점을 고려해 무리한 근력운동보다 걷기 등 부담 없는 운동을 해주시길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대찬병원에서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척추센터 의료진이 포진하고 있어 환자 증상, 통증 정도에 맞는 1:1 맞춤 치료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