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경외과에서 목디스크 치료하는 방법
현대인들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 거북목, 일자목 등의 형태가 많으며, 목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일자목증후군과 같은 증상을 장기적으로 방치한다면 목과 척추 건강을 해치기 쉬워 평상시 잘못된 자세 습관 등을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목디스크란 어떤 질환일까?
목디스크란, 목에서부터 경추까지 이르는 부위의 추간판이 탈출하거나 손상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목디스크의 대표적인 증상은 목 통증과 함께 손과 팔이 저리고 근육이 쇠약해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팔을 어깨 위로 올렸을 시 통증이 줄어들거나 목을 젖히면 통증이 더 나타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어깨 결림이 나타나면 오십견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있지만 목디스크에 노출되면 목 통증은 물론 어깨 결림, 손가락 저림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목 통증 방치하지 말고 진단 받아보세요!
대찬병원에서는 이학적 검사, 신경학적 검사, X-Ray 등을 통해 진단 후 디스크가 의심된다면 CT나 MRI 촬영을 통해 손상 부위를 보다 정밀히 확인하고 있습니다.
진단을 통해 목디스크 초기라면 약물치료, 도수치료, 물리치료 등 비수술 치료를 진행하는데요. 대찬병원은 250평 규모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전문 운동재활치료사가 포진하고 있어 1:1 맞춤 치료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보존 치료 후에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신경차단술, 신경성형술과 같은 다양한 비수술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회 시술만으로 통증 경감 효과
짧은 회복 기간 '신경차단술'
목디스크 치료에 도움이 되는 비수술적 치료법으로는 신경차단술이 대표적입니다. 신경차단술은 지름 1mm의 작은 관을 삽입, 특수 약물을 주입하여 디스크와 유착된 신경을 분리하는 시술을 말하는데요.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가지를 찾아 C-ARM이라 불리는 영상 증폭장치를 이용해 주사로 약물을 주입함으로써 염증과 통증, 부기 완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치료는 전신마취를 하지 않고 국소마취만으로 불필요한 절개 없이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흉터와 출혈이 없고, 10~20분이면 시술이 끝나 바쁜 직장인들도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1회 시술만으로도 통증이 경감되는 효과가 있으며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인천신경외과 대찬병원에서는 오랜 경험을 쌓아온 척추센터 의료진이 포진하고 있어 수술 치료만이 최선이 아닌 적극적인 비수술 치료가 가능한 시스템도 만들었습니다. 목디스크는 수술 없이 비수술 치료만으로 많은 경우 증상이 개선되니 치료에 대한 부담감으로 방치하지 마시고 조기 치료로 만성질환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