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인공관절수술, 이제는 전방접근법 치료!
고관절 수술, 이제는 전방접근법
근육 손상 적고 건강한 일상 복귀를 위해
퇴행성관절염이라고 하면 무릎 관절염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무릎만큼이나 관절염이 발생률이 높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고관절입니다. 고관절은 엉덩이 관절이라고도 부르며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입니다.
이 고관절이 퇴행성 변화에 따라 마모되면서 기능이 저하되고 탄력성이 없어지면 구조적으로 불안정해져 고관절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고관절염, 증상 제대로 알고 대처하자
다만 고관절염은 위치상 발견이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골반과 비슷한 곳에 있어서 골반 통증이나 허리디스크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평소 뒤뚱거리며 오리걸음을 한다거나 사타구니 통증으로 인해 양반다리 자세로 오래 앉아있질 못하고 계단을 오르내릴 때 통증이 심하다면 고관절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엉덩이나 사타구니 쪽으로 통증이 1~2주 지속되면 고관절 질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각한 퇴행성고관절염, 고관절인공관절수술
고관절이 노화가 심하게 진행되면 더 이상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될 뿐 아니라 극심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힘들어지게 됩니다. 이렇게까지 증상이 악화된다면 손상된 관절뼈를 제거하고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치료 시 큰 절개에 오랜 회복기간 때문에 선뜻 진행하기가 망설여지게 됩니다. 대찬병원에서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방접근법을 통한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탈구율 낮춘 전방접근법
빠른 회복 가능합니다
전방접근법은 기존에 많이 시행되던 후방접근법에 비해 절개 부위가 작아 주변 근육 손상이 적을뿐 아니라 탈구율이 2~3배 적은 고관절인공관절 수술 치료방법입니다.
절개 부위가 작아 출혈이 적고 수혈이 거의 필요 없습니다. 또한 보조기를 필요치 않아 다음날부터 보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감염률 0% 목표, 무균 수술실
수술 치료를 고려할 때 수술실도 빼놓지 말아야 할 체크 요소입니다. 대찬병원에서는 감염률 0%를 목표로 하는 고도 청결구역, 무균수술실을 갖춰 2차 감염, 합병증 등에 대한 위험을 최대한 낮추고자 하였습니다.
집중 재활치료, 약 250평 규모 스포츠메디컬센터
수술 후 재활치료는 대찬병원의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집중적으로 시행됩니다. 스포츠메디컬센터는 약 250평 규모로 전문 운동시설 완비와 전문 운동재활치료사가 포진하고 있어 환자 회복 속도에 맞는 재활이 가능하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관절 수술은 재활치료가 치료 후 일상생활에서 근육이 정상화로 돌아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