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월동병원, 허리디스크 초기에 증상과 원인 잡으면 개선 효과 높아
▶ 인천 어디서나 접근성 좋은 대찬병원
자세한 위치는 지도를 통해 확인하세요!
허리부터 다리까지 통증이?
허리에서 보내오는 신호 '허리디스크'
안녕하세요. 인천에 위치한 대찬병원입니다.
장시간 바르지 못한 자세로 앉아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에게서 흔하게 발견되고 있는 척추 질환이 있는데요. 바로 허리디스크입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 사이에 들어있는 쿠션과 같은 조직인 디스크가 외부의 충격이나 퇴행성 변화 등으로 인해 주변 신경을 자극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의 초기에는 허리가 뻐근하고 신경근을 직접 자극하여 나타나는 경우에는 엉덩이, 다리까지 아프고 저리는 방사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심한 경우 척수에 손상을 주어 하반신 마비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정밀한 진단과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허리디스크를 치료해야 한다고 하면 수술을 많이 떠올리지만 만성을 제외하고는 허리디스크환자의 80-90%는 비수술 보존 치료만으로도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대찬병원에서는 척추 질환의 비수술 보존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하며 극심한 통증이 아닌 경우 주사치료, 운동치료, 물리치료, 도수치료 등을 통해 치료를 진행합니다.
그러나 퇴행성 변화나 만성 허리통증으로 증상이 심각하다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대찬병원의 스포츠메디컬센터는 척추 및 관절 질환의 비수술 보존 치료를 전문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전문 운동 치료사가 포진해있으며 각종 치료 장비 및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허리디스크가 의심되는 증상이 느껴진다면 적절한 시기에 병원을 방문하여 증상과 원인에 따른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디스크치료 구월동 대찬병원
인천 예술회관역 3번 출구 도보 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