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외반증 비수술로 치료 가능, 빠른 치료가 관건
접근성 좋고 교통 편리한 관절·척추 병원 '대찬'
예술회관역 3번 출구 50m 내 위치해있습니다^^
↓↓
육안으로 볼 때도 엄지발가락이 휘고 유난히 아프다면 발가락 변형과 통증을 야기하는 무지외반증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무지외반증은 정확히 어떤 질환일까요?
무지외반증이란 엄지 발가락이 새끼 발가락쪽으로 기울어져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두 번째 발가락과 멀어지는 등의 변형이 일어나게 됩니다.
초기에는 굳은살도 관찰되고 약간의 통증이 있으며 지속적으로 증상이 악화되면 엄지발가락이 겹쳐지거나 탈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 보행이 점차 어려워져 허리나 무릎 등 관절 통증도 동반될 수 있어 초기에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생활 습관병인 무지외반증은 초기일 경우 생활 습관 교정과 보존적 치료, 보조기 착용 등을 통해 치료를 시행합니다. 하이힐과 같이 굽이 높고 폭이 좁은 불편한 신발은 피해야 하며 볼이 넓고 굽이 낮은 신발을 착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교정 치료, 보존 치료로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상태에 따라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대찬병원의 스포츠메디컬센터는 관절 질환의 비수술 보존 치료를 집중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시설로 다양한 운동 시설을 완비해놓았으며 전문 치료사가 개인별 상태에 따라 1:1 맞춤 치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대찬병원의 관절센터 조병채 원장은 족부 및 발목관절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전문의로서 풍부한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무지외반증은 생활 습관의 개선만으로도 충분히 호전될 수 있으며 평소에 발에 피로도를 높이는 불편한 신발을 피하고 장시간 발을 사용하였을 때는 따듯한 족욕이나 마사지를 통해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찬병원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