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치료병원 '대찬'이 추천하는 비수술 치료방법은?
우리나라는 인터넷, 그리고 스마트폰 사용률이 전 세계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척추 질환도 비례하여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그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목디스크입니다.
목디스크는 우리 몸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구조물로 뼈와 뼈 사이에서 충격 흡수를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바르지 못한 자세로 장시간 스마트폰을 보거나 PC를 사용할 경우 목디스크에 비정상적인 힘이 가해지면서 디스크의 퇴행에 속도가 붙게 됩니다. 그러면서 디스크가 튀어나와 경추신경을 자극하여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목디스크의 증상은 경추신경이 눌리는 방향이나 누르는 힘의 경중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로 목 부터 시작하여 어깨와 팔, 손 전체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며 어깨와 팔 등이 약화되고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한 경우에는 척추에 손상을 주어 다리에 마비도 올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조속히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진단 및 치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목디스크 초기에는 비수술 보존치료를 우선적으로 진행합니다. 약물치료, 물리치료, 운동치료를 통해 호전이 가능하지만 비수술 치료로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증상과 원인에 따라 신경차단술, 신경성형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를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목디스크치료병원 '대찬'은 약 250평 규모의 비수술 치료 시설인 스포츠메디컬센터를 운영하여 척추와 관절 질환에 대한 다양한 비수술 치료 방법을 이용하여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치료 및 관리를 진행드리고 있습니다.
목디스크치료병원 대찬병원
인천 1호선 예술회관역
3번 출구 도보 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