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센터

인천논현동병원, 엄지발가락이 휜다? 무지외반증을 알아보자

대찬병원 2019. 1. 15. 15:20

 

 

 

 

 

무지외반증은 발가락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 중 하나로 엄지 발가락이 새끼 발가락 방향으로 기울어져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대찬병원 무지외반증 치료 전후 사진

 

 

 

 

무지외반증은 생활습관이 잘못되어 생기는 대표적인 질환이며 하이힐과 같은 폭이 좁은 신발을 신는 여성분들이나 남성분들의 경우 키 높이 깔창과 같은 발의 피로도를 높이는 신발을 지속적으로 착용하였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선천적으로 평발이거나 넓적한 발인 경우에도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엄지발가락이 휘는 무지외반증

증상 악화 시 정상보행이 어려워질 수 있어…

비수술 보존 치료로 증상 완화

 

 

 

육안 상으로 확연하게 엄지발가락 등의 변형을 보이며 초기에는 굳은살이 관찰되며 약간의 통증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증상이 악화되면 엄지발가락이 겹쳐지거나 탈구가 될 수 있으며 발바닥에 굳은 살로 인해 정상보행이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인천논현동병원 대찬병원에서는 무지외반증 초기 증상 시 생활습관 교정과 보존적 치료, 보조기 착용 등을 통해 치료를 진행합니다.

 

청소년기의 무지외반증의 경우에는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보조기 착용을 해야하며 볼이 넓고 굽이 낮은 신발을 착용합니다. 또 환자에 맞게 제작된 특수신발을 착용하는 교정치료가 진행되며 보존적 치료로도 호전이 되지 않을 시에는 다양한 수술적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대찬병원의 비수술 치료 '스포츠메디컬센터'는 관절·척추 질환의 비수술 치료를 위한 첨단 장비와 시스템을 통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스포츠메디컬센터는 다양한 재활운동시설 완비와 전문 재활운동치료사가 포진해있어 환자 개개인의 상태와 연령 등에 따라 체계적인 맞춤 치료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스포츠메디컬센터의 비수술 치료법

 

 

 


 

 

 

 

 

 

 

 

 

 

무지외반증을 예방하려면 발가락 변형을 악화시킬 수 있는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발등과 발가락 부위가 넓고 착용했을 때 편안한 신발을 신어야합니다. 발에 피로가 높은 날에는 족욕을 통해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발가락 변형과 통증을 막기 위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발가락 교정기를 착용하는 것도 예방이 될 수 있습니다.

 

 

 

 

 

 

 

 

 

 

 

 

 

▼대찬병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천논현동병원 대찬병원

 

인천 1호선 예술회관역

3번 출구 도보 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