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센터

디스크치료, 허리디스크 수술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대찬병원 2018. 11. 16. 13:53

 

 

 

 

안녕하세요. 인천에 위치한 대찬병원입니다.

허리디스크, 치료는 하고 싶지만 수술 때문에 부담이 가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허리디스크 치료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디스크란 척추의 뼈와 뼈를 연결해주는 연결조직으로 외부로부터 물리적 충격을 완화시키고 뼈끼리 부딪히는 상황을 방지합니다. 잘못된 자세, 외부의 큰 충격 등으로 인해 디스크가 튀어나오게 되면 염증이 생기고 신경을 눌러서 요통, 방사통 등의 통증을 유발하는데, 이를 허리디스크라고 합니다.

 

 

 

 

 

허리디스크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잘못된 자세, 허리를 많이 쓰는 직업군, 노화로 인한 근육과 인대 문제, 무리한 운동 등의 이유로 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눌러 찌그러지면서 벌어진 쪽으로 디스크가 밀려나와 통증을 유발합니다.

 

 

 

 

 

허리디스크의 주된 증상은 요통과 방사통입니다. 허리를 중심으로 엉덩이까지 광범위하게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자세를 바꾸거나 움직일 때 통증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특히 디스크가 탈출하여 신경근을 직접 자극해 나타나는 하지방사통은 견디기 힘들 정도로 통증이 심합니다.

 

 

 

 

 

 

 

 

 

 

 

허리디스크 치료는 항상 수술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급성 허리디스크의 80~90% 정도는 수술 없이 보존치료로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척추는 본인의 척추를 사용하는 게 가장 좋기 때문에 수술은 최후에 방법으로 남겨둬야 합니다. 

 

 

 

 

 

 

디스크치료, 대찬병원에서는 이런 비수술 치료를 병원 4층 250평 규모에 스포츠메디컬센터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수술 치료에는 약물, 물리, 운동, 도수치료 등이 있습니다.

 

 

 

 

 

 

 

 

그중 도수치료는 전문 도수치료사가 척추 주변 근육, 근막 등 조직을 완화해주고 틀어진 척추를 바로잡아 특정 부위를 통증 감소뿐만 아닌 신체의 전반적인 균형을 맞춰주는 치료입니다.

 

환자분들이 더욱 집중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1:1 도수치료실을 갖추고 있고 치료 후 불편함이 없도록 샤워실도 구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허리디스크를 오래 방치한 경우에는 신경 자극이 심해져 마비 증세가 나타날 수 있고 신경압박으로 대소변 장애 등 증상이 나타나면 디스크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수술 치료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를 포함한 여러 질환들은 초기에 치료하는 게 좋습니다. 쉬면 괜찮아지겠지라고 생각하며 방치하다가는 점점 심해져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위에 글처럼 증상이 나타나신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해서 검진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대찬병원 찾아오시는 길

 

 

인천1호선 예술회관역 3번출구 도보5분

디스크치료, 대찬병원

(발레파킹 서비스 및 원활한 주차공간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