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비수술치료로 치료하자! (대찬병원 정대학원장 설명영상)
안녕하세요 대찬병원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오십견은 이미 많은 분들이 50세 이후 어깨에서 통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많이 알고 계십니다. 쉽게 말해 어깨가 움직이기 힘들어지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어깨의 질환, 오십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어깨에서 발생하는 질환 중 가장 흔한 질환으로 오십견 또는 유착성관절낭염, 동결건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 어깨의 질환입니다. 과거에는 50세 전후로 많이 발병하곤 했지만 현재는 관절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젊은 연령대에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십견의 흔한 증상으로는,
- 팔을 올릴 때, 뒤로 돌릴 때 통증이 심해진다.
- 일정 각도 이상 팔이 올라가지 않는다.
- 야간에 통증이 심해 잠을 이루기 어렵다.
위와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 오십견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오십견은 다른 질환과 동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증상이 나타나는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정형외과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찬병원의 의리! 수술은 최후의 수단입니다. 대찬병원에선 모든 관절척추질환을 비수술치료부터 시행하여 환자분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그 중 오십견 치료방법은 수술보다는 대부분 모든 관절질환을 비수술로치료하고 있습니다. (환자분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운동교육을 통해 어깨를 풀어주고 근력을 강화시키는 보존치료와 1:1 맞춤 도수치료를 진행한 후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 정형외과전문의의 진단에 맞는 환자에게 적합한 치료를 전문 운동재활치료사들이 적절한 치료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대찬병원의 관절센터의 정대학 대표원장의 오십견 설명영상입니다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