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십자인대수술 전방과 후방의 치료법 차이 알아두는 것이 좋다

대찬병원 2018. 6. 14. 22:10





안녕하세요 대찬 병원입니다. 오늘은 십자인대 파열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자인대는 크게 보면 전방십자인대와 후방 십자인대로 구분합니다. 정강이뼈의 과도한 움직임에도 이탈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뒤로 빠지거나 쏠림을 방지해 줍니다. 

 
십자인대는 급격한 신체동작, 격한 동작 후 찾아오기 쉽습니다. 뚝 하는 소리와 함께  통증을 동반합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부기도 빠지고 통증도 잦아들어 방치하기 쉽습니다. 혹시라도 이렇다고 해도 병원에서 진료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대로 두면 다른 무릎 기관들이 손상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방십자인대 파열은 회복기간이 길 수도 있으며 심각하다면 십자인대수술인 재건술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반면 후방 십자인대 파열은 경미한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까지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경미하다면 치료기간도 길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손상이 경미하다 하더라도 병원을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십자인대수술 관절내시경33 치료


무릎의 기능을 정상으로 회복하기 위해서 관절내시경 등의 수술적 치료를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대찬 병원에서 시행하는 관절내시경 33은 절개수술보다 회복이 빠르고 바로 재활치료가 가능한 치료방법입니다. 
























 


관절내시경33

세가지가 없습니다.

1 전신마취가 없습니다.

2 보조기를 착용하지 않습니다.

3 수술자국이 없습니다.




세가지가 적습니다.

1 입원기간이 짧습니다.

2 재활기간이 짧습니다.

3 흉터자국이 적습니다.


 
또한 재활치료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찬 병원은 재활을 위한 전용공간이 병원 4층에 250평의 규모로 만들어져있습니다.
 





 

대찬병원 시설 안내

























십자인대 파열 대찬 병원에서 치료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클릭시 자동 전화 연결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