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관절치환술 가벼운 무릎을 원하신다면?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손상되거나 뼈, 인대에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사용 빈도가 높은 무릎관절이 노화되면서 연골이 점점 닳아 없어지면서 뼈가 노출이되어 관절변형과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조기에 발견한다면 주사치료,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 보존적인 치료만으로 예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증상을 방치하여 말기의 퇴행성관절염으로 진행되었다면 무릎인공관절치환술을 시행해야 합니다.
인공으로 만들어진 관절을 몸 속에 삽입한다는 점에서 인공관절을 꺼리는 환자들이 있으나, 대찬에서는 최대한 환자분들에게 부담이 적은 인공관절 재료만을 사용합니다.
대찬의 인공관절전치환술은 타사의 제품에 비해 2~3배 가벼워 재활이 편하며, 다른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고 알러지를 유발하는 니켈성분이 100배 정도 적게 들어가있으며, 좌우 회전이 가능하여 수술전과 비슷한 무릎의 운동범위가 가능하며 TIN코팅처리로 마모가 잘 되지 않아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한 것이 큰 특징입니다.
인공관절전치환술의 경우 수술 후 1%의 환자에게서 무릎 관절 세균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찬에서는 위와같은 세균감염의 발생의 위험성을 낮추기 위해 고도청결구역인 무균수술실을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수술실과 고도청결구역 수술실의 미세먼지 차이는 약 300배 이상 차이가 나게 됩니다. 대찬은 헤파필터, 라미나플로우, 양압수술실, 대학병원급 소독장비 등을 갖추고 있어 심장수술도 가능할 정도이며 감염률을 최대한 낮출 수 있게되었습니다.
또한 시술 후 사후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대찬은 인공관절전치환술 후 재활운동을 위해 스포츠메디컬센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수재질의 80m 육상트랙과 다양한 도수치료 시설, 전문 운동재활치료사가 포진하고 있어 인공관절전치환술 후 환자분들에게 정확하고 체계적인 재활운동으로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돕고 있습니다.
대찬에서 사용하는 인공관절재료를 개봉하여 정확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비교하는 국내최초 인공관절개봉기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